Return to site

프로그래머 분들께 보내는 편지

크리에이트립에 합류하실 프로그래머 분들께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트립 대표 임혜민입니다.

아직은 크리에이트립이라는 회사가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에게 굉장히 생소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트립은 아시아 여행자들이 모두 현지인처럼 여행할 수 있도록 방대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현재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자 시장에 집중하여 방한 여행 정보 플랫폼 1위를 기록중입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는 100만 명을 넘습니다. 현재는 기존에 보유한 정보와 사용자를 바탕으로 전면적인 커머스를 도입 중입니다.

아시아 여행자들이 항상 같은 곳에 몰려 있는 이유는 결국 아시아 여행객들이 '쇼핑만 좋아하는 족속' 이라서가 아니라 해당 시장에 제대로 된 정보가 유통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트립은 아시아 여행시장에 커다란 걸림돌인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그 후 무에서 유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국에서 힙한 여행 정보, 다른 유투버들이 갖지 못하는 정보를 최대한 빨리 모으고 알리는 일에 주력했습니다.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결국 한국을 방문하는 대만, 홍콩, 그리고 동남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실상부한 1위'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한국 여행에 관련된 어떤 키워드를 중국어로 구글에서 검색하더라도 저희의 글이 등장합니다. 가끔 지하철 2호선에서 저희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외국인들을 볼 때마다 감회가 남다릅니다.

19년에 나머지 방한 시장을 다 혁신할 수 있다면 20년 부터는 더 큰 시장을 보고 싶습니다. 크리에이트립은 글로벌 시장에 집중합니다. 대만 사람이 홍콩을 방문할 때, 홍콩 사람이 중국을 방문할 때, 한국 사람이 대만을 방문할 때 등의 정보 격차는 아직도 큽니다. 자유여행을 원하는 아시아 여행자들은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고, 그 어느 산업분야보다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크리에이트립은 그 틈새를 빠르게 메꿔 아시아 여행자들이 누구나 사용하는 '트립어드바이저'로 성장할 수 있고, 이미 남들이 잘 모르는 사이 빠른 속도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아직도 이런 글을 쓰면서 프로그래머 분들께 매력적인 회사는 아직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힙하다는 블록체인 기업도 아니고, 프로덕트는 레거시만 많아 보이고, 게다가 여행 정보를 유통하는 서비스라니.. 라고 충분히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트립은 누구보다 가능성을 가진 팀 입니다. 힙한 프로덕트도 사용자를 확보하지 못하면 결국 소멸됩니다. 지금까지 '없어보이는' 프로덕트로 한달 활성 사용자 100만 명을 달성해 왔습니다. 이는 저희 팀이 가진 여행에 대한 비전에 많은 사용자들이 공감했고, 특히 차별성을 강조하면서도 대중을 공략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 덕분이었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를 공략하기 위해 뛰어난 프로덕트가 필요합니다. 6,000개가 넘는 방대한 콘텐츠를 12개국 이상의 유저 취향에 맞추어 추천하고, 국가별 사용자의 특징에 맞게 로컬라이제이션된 프로덕트를 구상하고, 예약이 어려웠던 상점들의 예약을 간편하게 만들며, 매일 기하급수적으로 쌓이는 외국인 방한객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프로덕트를 만드는데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크리에이트립이 풀고자하는 아시아 여행시장의 오래된 문제와 그 시장의 크기에 깊이 공감하는 뛰어난 프로덕트 팀이 필요합니다. 그 동안 콘텐츠 및 사용자 확보에 주력하면서 프로덕트를 소홀히 했던 것도 명백한 사실입니다. 다만 최고의 프로덕트를 아직 만들지 못했던 것이 역으로 가장 큰 잠재력이기도 합니다.

저는 얼마 전 부터 크리에이트립의 프로덕트를 팀을 강화하고 새롭게 구성하는데 드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글로벌 국적을 가진 프로그래머들을 채용하고 다양한 배경의 엔지니어가 서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덕트 팀을 만드는 것이 저의 지금 현재 가장 우선순위 입니다.

아시아 시장의 여행 정보 시장을 혁신하고자 하는, 실제로 방한 여행자들의 흐름을 이미 바꿔놓은 크리에이트립의 프로덕트 팀에 합류에 주세요. 앞으로 뛰어난 엔지니어분들과 멋진 프로덕트를 만들 생각에 잠 못 들고 뒤척이는 저희 팀의 운영진에게 지금 이력서를 보내주세요 (recruit@creatrip.com). 간단한 티 타임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기다리겠습니다!

크리에이트립 채용 공고

1. 시니어 개발자: http://bit.ly/2Pu2UME

2.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http://bit.ly/2VqRP4N

감사합니다.

임혜민 드림

All Posts
×

Almost done…

We just sent you an email. Please click the link in the email to confirm your subscription!

OK